인터넷 마케팅의 관념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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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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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저렴한 원가, 나은 품질 등을 얻을 수 있으며, 기업 에서는 입찰 정보에 대한 접근, 입찰시장의 글로벌화, 입찰 이용 절감 같은 입찰의 유연성을 높여준다는 이점이 있다아
3) 전자경매(E_auction)
인터넷(Internet)이 가지는 advantage을 극대화한 경매시장으로써 제품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5) 제3 장터(3rd Party Marketplace)
기존의 오프라인기업들이 웹 marketing 은 아웃소싱하려는 경향 증가에 따라 부상하고 있다아 장터 제공자의 수입원은 회원가입비, 서비스 수수료, 거래 수수료 등이며 광고 수입원이 될 수 도 있다아 예 로는 최근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G마켓“있다아
6) 가상 커뮤니티(Virtual Communities)
가상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고객과 파트너로부터 관계 구축에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다아
7) 가치사슬 통합(Value Chain Integrators)
가치사슬상의 여러 단계를 묶어 통합서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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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마케팅의 관념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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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에 대한 리포트 입니다.
< 목 차 >
I. 서 론
1.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definition
2. marketing environment의 변화
1) marketing 에 이용되는 인터넷(Internet)의 property(특성)
2) 인터넷(Internet) 상거래의 확산
3) 관계 marketing 의 성장
II. 본 론
1.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특징
2.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과정
3.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전략(strategy)수립을 위한 접근방법
4.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전략(strategy)
1) 4P
2) 4A
3) 6C
5.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
6. 사용자 分析을 위한 웹 로그 分析
III. 결 론
1. 우리 조에서 생각한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展望(전망) 과 향후課題
1) 전자상점(E-shop)
가장 기본적인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로써 웹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아 기업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새로운 marketing 채널을 통해 공간상 제약 없는 고객을 만날 수 있고 특히 고객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1:1의 개인화된 marketing 과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옥션”이나 “on-ket`을 들 수 있다아
4) 전자쇼핑몰(E-mall)
E-shop을 한 곳에 모은것 이라고 볼 수 있다아 신뢰 가능한 브랜드 아래 품질보증과 대금 지불 보증 등이 기능 첨부 되어있다아 소비재를 다루는 E-Mall과 산업재를 다루는 E-Marketplace로 나뉘며, 운영자는 개별상점의 지원기술판매, 지원서비스 제공 및 트래픽대상의 광고사업 으로 수익을 얻는다. 고객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 폭 넓은 선택의 기회 등 편리함을 제공받을 수 있다아 브랜드샾 이라고 할 수 있다아
2) 전자구매(E-Procurement)
입찰공고와 협상을 통해 재화나 용역을 구매하는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