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23:17
본문
Download : 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hwp
이때 협력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상담 원리들이 적용된다된다. 하지만 靑少年(청소년) 상담은 일반적인 상담의 원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靑少年(청소년) 이 처한 상황과 발달 과定義(정이) 특성(特性)으로 인해서 靑少年(청소년) 상담은 발달의 특수성, 문제의 특수성, 環境의 특수성이 고려되어야 한다(홍강의, 1993). 靑少年(청소년) 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변화가 동시에 일어남으로써 이에 adaptation(적응) 하는 능력이 크게 중요해지며, 정신적인 스트레스 또한 높아지는 시기이다.adolescent(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청소년,내담자,상담협력,인문사회,레포트
국문요약, Ⅰ. 연구의 피료썽....................................... 1, , Ⅱ. 理論적 배경 ........................................ 3, 1. 상담에 대한 내담자의 기대감....................... 3 , 2. 상담협력관계 .................................... 4 , 3.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와의 관계........... 5 , 4. 연구문제 ........................................ 6, , Ⅲ. 연구방법 및 절차................................... 7, 1. 연구대상 ........................................ 7, 2. 측정(measurement)도구 ........................................ 7, , Ⅳ. 결과................................................ 11, , Ⅴ. 논의 및 結論(결론)........................................ 17, , 출처 .............................................. 20, , ABSTRACT................................................ 23, , 부록 상담자 작성지 및 내담자 작성지 .................... 26, 부록 1. 상담기대감 질문지 ............................ 27, 부록 2.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상담자용.................. 30, 부록 3.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내담자용.................. 33, , , , , 파일크기 : 75K
국문요약
Ⅰ. 연구의 necessity need....................................... 1
Ⅱ. theory 적 배경 ........................................ 3
1. 상담에 대한 내담자의 기대감....................... 3
2. 상담협력관계 .................................... 4
3.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와의 관계........... 5
4. 연구문제 ........................................ 6
Ⅲ. 연구방법 및 절차................................... 7
1. 연구대상 ........................................ 7
2. 측정(測定) 도구 ........................................ 7
Ⅳ. 결과................................................ 11
Ⅴ. 논의 및 conclusion(결론)........................................ 17
bibliography .............................................. 20
ABSTRACT................................................ 23
부록 상담자 작성지 및 내담자 작성지 .................... 26
부록 1. 상담기대감 질문지 ............................ 27
부록 2.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상담자용.................. 30
부록 3.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내담자용.................. 33
상담은 공동goal(목표) 를 향해 상담자와 내담자가 대화로써 서로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는 협력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한 심리적 부담과 압력을 크게 받는 반면에 adaptation(적응) 능력의 미숙으…(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hwp( 87 )
국문요약, Ⅰ. 연구의 필요성....................................... 1, , Ⅱ. 이론적 배경 ........................................ 3, 1. 상담에 대한 내담자의 기대감....................... 3 , 2. 상담협력관계 .................................... 4 , 3.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와의 관계........... 5 , 4. 연구문제 ........................................ 6, , Ⅲ. 연구방법 및 절차................................... 7, 1. 연구대상 ........................................ 7, 2. 측정도구 ........................................ 7, , Ⅳ. 결과................................................ 11, , Ⅴ. 논의 및 결론........................................ 17, , 참고문헌 .............................................. 20, , ABSTRACT................................................ 23, , 부록 상담자 작성지 및 내담자 작성지 .................... 26, 부록 1. 상담기대감 질문지 ............................ 27, 부록 2.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상담자용.................. 30, 부록 3.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내담자용.................. 33, , , , , FileSize : 75K , 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 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 내담자 상담협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