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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讀後感] 讀後感(일본은없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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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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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旅行) 전 까지는 나 또한 日本(일본)은 무조건 ‘쪽바리’ 라는 비판(批判)적인 시각만 갖고 있었지만, 여행(旅行) 후에는 日本(일본)을 바라보는 나의 관점(觀點)이 크게 변하였기 때문일것이다 깨끗한 도시(都市)하며 노인(老人)들은 생각한 다양(多樣)한 시설(施設)들, 외국인에 대한 친절(親切)함, 아이들을 文化(culture) 市民(文化市民)으로 성장(成長)시키기 위한 많은 文化(culture) 시설(文化施設) 및 교육(敎育) 등 이러한 것들을 보며 많은 것을 느꼈다. 그리고 아무래도 과거(過去)가 좋지 않았던 日本(일본)에 대한 책이라 그런지 우선적으로 애국심(愛國心)을 밑바탕으로 읽게 되었다…(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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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물론 책이라는 것이 작가가 자신의 생각을 담는 다지만 독자(讀者)로서 내가 보았을 때는 단지 ‘日本(일본)에겐 배울 것이 없다’ 이런 가치관(價値觀)을 주입(注入)시키는 느낌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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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2007년 여름 日本(일본)을 여행(旅行)하고 온 나에겐 ‘日本(일본)은 없다’라는 책이 새롭게 다가오는 글이었다. 위안부 문제(問題)를 돈으로만 보는 日本(일본), 결국 그것은 日本(일본) history(역사) (歷史)의 치명타를 숨기기 위한 행동(行動)에 불과한 것이다. 그리고 책을 통하여 생각보다 우리의 올바른 history(역사) (歷史)를 알 수 있었다. 하지만 日本(일본)에 대한 뒷 담화(談話) 후 가끔씩 자신(自身)을 깨끗하다는 식의 느낌이 묻어나서 조금 걸린다. 사람들이 한창 누군가에 대한 뒷 담화(談話) 후 갑자기 자신(自身)의 자랑을 내 뱉는 것과 비슷한 느낌 말이다.
‘日本(일본)은 없다’ 매우 자극적인 題目(題目)의 이 책은 전여옥 작가(作家)가 日本(일본)에서 특파원생활을 했던 자신의 경험(經驗)담이 주를 이루고 있따 첫 느낌부터 말하자면 신랄한 비판(批判)으로 가득 차 있따 그것이 책을 읽는 내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 책의 서문(序文)에서 작가(作家)가 종군위안부의 실태(實態)(實態)를 알리기 위해 책을 썼다고 하는데 사실 나도 위안부에 대상으로하여 극히 소수(少數)만 알고 있었다. 그렇다고 해서 과거의 日本(일본)의 잘못을 잊어버리거나 용서(容恕) 했다는 뜻은 아니다. 그 비판(批判)까지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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