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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곡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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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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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 올수록 이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지만 과거로 올라갈수록 비극과 희극이라는 두 ...
다. 그는 <시학>에서 Plato와는 달리 비극이 감정을 분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분기시킨 감정을 `정화`(catharsis)하는 결과 를 일으킨다는 theory(이론)을 제시했다. 본격적으로 드라마에 대한 theory(이론)을 제시한 사람은 Aristotles로서 그의 Poetics<시학>은 연극론의 고전이 되었다. 인간은 `실재(reality) 혹은 본질`에 접근하려고 노력하며 살아야 하는데 비극은 오히려 인간을 허상(appearance)을 쫓도록 유도한다고 했다. Plato는 이와 같이 비극과 희극이 관객에게 주는 극적 결과 에 비추어 드라마에 대한 비평theory(이론)을 전개했다. 현대로 올수록 이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지만 과거로 올라갈수록 비극과 희극이라는 두 장르는 엄격히 구분되었다.희곡이란
설명


드라마는 비극과 희극이라는 두 장르로 나뉘어 발달해 왔다. 그는 그의 형이상학적 입장과 人生(life)관에 비추어 비극을 비판하고 희극을 옹호했다. 이 비극과 희극에 대한 최초의 비평은 고대 희랍의 철학자 Plato에게서 나왔다. 그는 이 `구성` 혹은 `플롯`을 `처음과 중간과 끝` (The Beginning/The Middle/ The En…(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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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드라마는 비극과 희극이라는 두 장르로 나뉘어 발달해 왔다.

Plato는 그의 여러 Dialogues<대화록>에서 단편적으로 비극과 희극에 대해 언급하고 있을 뿐이다. 이에 반해 희극은 사람이 어떻게 사는 것이 잘못 사는 것인지 사람들을 깨우쳐 준다고 생각했다. 이 플롯theory(이론)은 연극에 관련되어 뿐 아니라 시나 소설에 관련되어도 그 형식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비평용어가 되었다. 남이 어리석은 짓을 하고 실수를 범하는 것을 보고 사람들이 그와 같은 잘못을 하지 않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이 비극의 정화론은 지금까지도 비극의 극적 결과 론의 核心(핵심)을 이루고 있따 그는 또한 비극이 `구성` 혹은 `플롯` (plot)으로 성립한다는 비극의 형식론을 (Plot is the soul of tragedy) 전개하였다. 또한 사람은 `감정`을 다스리며 살아야 하는데 비극은 오히려 감정을 자극하여 사람들에게 감정적인 삶으로 유도한다고 비극을 비판했다. 현대로 올수록 이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지만 과거로 올라갈수록 비극과 희극이라는 두 ... , 희곡이란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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