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고객만족(CS)을 통한 병원marketing 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9:08본문
Download : [마케팅] 고객만족(CS)을 통한 병원마케팅에 관한 연구.hwp
Download : [마케팅] 고객만족(CS)을 통한 병원마케팅에 관한 연구.hwp( 77 )
marketing ]고객만족(CS)을통한병원marketing 에관한연구[완성본]16
최근 국내 병원들의 폐업에 influence을 미친 외부적 요인으로는 의료insurance의 저수가, 의료인력 공급의 부족 및 세제의 불합리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아 내부적 요인으로는 의료기관 규모에 따라 차이가 있다아 100병상 미만의 의료기관의 경우는 대형병원 선호라는 환자의 기호變化(변화)로 인한 환자감소 등이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중대규모 의료기관의 경우는 과도한 인건비의 지출, 과다한 재료비, 병원간의 경쟁 등의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아 조재국 외3인, 의료기관의 경영reality(실태) 와 정책課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정책보고서 97-14, 1997
이와 같이 어려운 실정에 처해 있는 병원 및 의료산업의 속성 을 몇 가지로 대별하여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의료산업은 각종 진단 및 치료장비의 첨단화에 따른 투자, 그…(省略)
,경영경제,레포트
병원marketing 에 관한 연구 자료(data).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 고객만족(CS)을 통한 병원marketing 에 관한 연구
순서
설명
![[마케팅]%20고객만족(CS)을%20통한%20병원마케팅에%20관한%20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A%B3%A0%EA%B0%9D%EB%A7%8C%EC%A1%B1(CS)%EC%9D%84%20%ED%86%B5%ED%95%9C%20%EB%B3%91%EC%9B%9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1.gif)
![[마케팅]%20고객만족(CS)을%20통한%20병원마케팅에%20관한%20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A%B3%A0%EA%B0%9D%EB%A7%8C%EC%A1%B1(CS)%EC%9D%84%20%ED%86%B5%ED%95%9C%20%EB%B3%91%EC%9B%9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2.gif)
![[마케팅]%20고객만족(CS)을%20통한%20병원마케팅에%20관한%20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A%B3%A0%EA%B0%9D%EB%A7%8C%EC%A1%B1(CS)%EC%9D%84%20%ED%86%B5%ED%95%9C%20%EB%B3%91%EC%9B%9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3.gif)
![[마케팅]%20고객만족(CS)을%20통한%20병원마케팅에%20관한%20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A%B3%A0%EA%B0%9D%EB%A7%8C%EC%A1%B1(CS)%EC%9D%84%20%ED%86%B5%ED%95%9C%20%EB%B3%91%EC%9B%9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4.gif)
![[마케팅]%20고객만족(CS)을%20통한%20병원마케팅에%20관한%20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A%B3%A0%EA%B0%9D%EB%A7%8C%EC%A1%B1(CS)%EC%9D%84%20%ED%86%B5%ED%95%9C%20%EB%B3%91%EC%9B%9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5.gif)
![[마케팅]%20고객만족(CS)을%20통한%20병원마케팅에%20관한%20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A%B3%A0%EA%B0%9D%EB%A7%8C%EC%A1%B1(CS)%EC%9D%84%20%ED%86%B5%ED%95%9C%20%EB%B3%91%EC%9B%9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_hwp_06.gif)
병원마케팅에 관한 연구 자료. 마케팅]고객만족(CS)을통한병원마케팅에관한연구[완성본]16 , [마케팅] 고객만족(CS)을 통한 병원마케팅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다.
1) 자본-인적자원 결합도(capital to labor intensity)
병원의 자본결합도 서비스 산업군 중에서 호텔과 은행 다음으로 높다. 특히 대학병원의 경우 지역병원(community hospital)이나 영리병원보다 자본결합도가 훨씬 더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