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7:18
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_2099129.hwp
이를 위하여 국어 교과를 통한 인간성 회복, 정서함양 교육은 그것이 갖는 의미가 크다고 할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아동이 문학을 통한 정서함양, 문학을 통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서는 문학을 감상하고 구체적인 활동으로 표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이 문학의 감동을 내면화하는데 효능적이다. 그러나 자칫하면, 여러 가지 활동가운데 그 활동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goal)에서 벗어나 목표(goal)를 돕는 수단에 치중할 수 있으므로 교사는 끊임없이 주의환기와 수업의 목표(goal)를 파악할 수 있는 유도 발문으로 초점화하여 주는 것이 효능적이다.
xxxxxx. 학생관
이 시기의 아동은 피아제의 조작기 이론(理論)에 비추어 볼 때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하는 시기로서, 아직까지 구체적 활동을 통한 사고나 개인의 경험을 통한 귀납적 추론이 가능할 뿐, 보이지 않는 것, 경험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추론할 수 있는 인지적 수준에 이르지 못한다. 초등국어읽기5상상의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인문사회레포트 ,
Ⅰ. 단원(제재)개관
1. 사회관
우리가 사는 사회는 급변하는 기술과 문명의 발달로 인하여 인간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하는 혜택을 가져왔으나 이와 함께 물질만능주의와 개인주의와 같은 부산물이 팽배하는 가운데 점차 인간성의 상실, 목적 적도 현상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따 이러한 사회의 요청에 따라 교육의 목표(goal)는 보다 사회 변동에서 발생하는 부정적인 면을 줄이는데 힘쓰며, 교육을 통하여 보다 전인격적인 풍요로운 삶의 보장을 꾀할 수 있는데 주력하여야 한다. 또한 장시간 주의 집중하기 어려워하는 시기이기에 흥미로운 경험 중심의 구체적 수업이 요구된다된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_2099129.hwp( 17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資料입니다.
3. 교재관
이 단원에서는 정서 표현을 목적으로 하는 글을 실감나게 읽는 활동을 통하여 문학 작품에서 얻은 감동을 다양하게 표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goal)로 하고 있따 따라서 이 단원의 제재인 시와 이야기를 읽는 가운데 아이들 스스로가 장면을 떠올리면서 보다 실감나게 읽을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하고 있따 이야기를 분위기에…(drop)
순서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9_hwp_01.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9_hwp_02.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9_hwp_03.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9_hwp_04.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9_hwp_05.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9_hwp_06.gif)
초등국어읽기5상상의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