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아 지도운영의 과제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6:53
본문
Download : 학습부진아 지도운영의 과제0k.hwp
(3) 오류 진단으로 치료적 기초 지도에 힘써야 한다.
학습부진아지도운영의과제0k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학습부진아 지도운영의 과제0k.hwp( 59 )
학습부진아 지도운영의 과제0k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학습부진아지도운영의과제0k , 학습부진아 지도운영의 과제0k인문사회레포트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위 data(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순서






학습부진아 지도운영의 처리해야할문제0k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습 부진아의 槪念
1) 학습 부진아 2) 지진아 3) 정신 지체아
2. 학습부진아의 발생요인
1) 일반적인 학습 부진 Cause
(1) 지적 능력의 결함
(2) 정서적 불안정
(3) 발달적 지연과 environment적 경험의 결핍
2) 학교 교육 현장에서의 부진 요인
(1) 교재의 부적당
(2) 우수학생 중심의 학습 지도
(3) 준비 경험의 부족
(4) 출발점 행동의 불충분한 진단
(5) 성취동기의 소홀
3) 학습 부진 요인
가)environment적 요인
나) 학생의 요인
3. 학습부진아 진단방법
1)인지적 측면
2) 심리적 측면
3) 행동적 측면
4) environment적 측면
5) 종합적인 측면
6) 담임 교사가 보통의 조건하에서 실시할 수 있는 일반적 방법
(1) 제 1단계(감별의 단계) (2)제 2단계(증후의 진단)
(3)제 3단계(Cause 의 진단) (4)제 4단계(치료 교유과 진단의 심화)
4. 학습부진아의 지도 원리
1) 일반적인 학습부진아의 지도원리
2) 학습부진아 지도 plan
5. 학습부진아 지도 운영
1) 운영의 필요성(必要性)
2) 운영의 목적
3) 용어의 definition
4) 운영의 범위
5) 학습부진학생의 지도 방법
6) 학습부진학생 지도의 유의점
(1) Cause 에 의한 개별 지도가 중시되어야 한다.
(2) 성공감을 주는데 힘써야 한다. 아이의 성격적 advantage을 파악하고 그것을 활용하여 학습지도를 한다면 아이는 좀 더 재미있고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을 가르쳐도 가르치는 방법에 따라 아이들이 받아들이고 학습하는 속도나 흥미는 달라지는 것을 많이 보게 된다된다. 즉 아이들 마다 외모가 다르듯이 제각기 다른 성격적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 성격적 characteristic(특성)은 나름대로 advantage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4) 무리하게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7) 학습부진학생의 개별학습
나. 기초 · 기본교육의 槪念
6. 학습부진아선행 연구의 분석
1) 선행 연구 내용 분석
2) reality(실태) 분석 및 대책
7. 학습부진아에 대한 운영처리해야할문제
1) 맞춤형 학습호로그램 구안·보급
1) 국어 및 수학 기초학력 보충학습 교재를 재구성하여 보급
2) 맞춤형 개별 학습호로그램의 구안·보급
3) 우수한 교재를 구입하여 안내資料 구안 및 보급
4) ICT활용과 멀티미디어 활용안내資料 구안 및 보급
2) 학습부진학생 개인별 지도 카드 작성 · 활용
(4) 개인별 지도 카드 작성 활용 (예시)
3) 사이버 교수학습센터 운영
8. 기대되는 effect
Ⅲ. 결 론
bibliography
Ⅰ. 서 론
필자가 초중고등학교를 다닐 때 느낀 바에 따르면 학교 내에서도 학습 우수자가 있고 열등자. 즉 학습부진아가 반드시 있게 된다된다.
서울의 초등학교 4학년~고교 1학년생 가운데 초등학교 3학년 수준의 국어 읽기와 쓰기, 기초 수학을 못 하는 ‘기초 학습 부진 학생’이 1만 90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서울시교…(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다. 이런 고민 중에 성격에 맞는 학습방법에 관해 알게 되었고 그로인해 교육현장에서도 아이들을 이해하고 가르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5) 학습 습관이나 방법의 改善에 힘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