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년별 내용과 교수법 즉 교수 학습방법을 자세히 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9:36본문
Download : 영어(학년별 내용과 교수법 즉 교수 학습방법을 자세히 보기).hwp
전공초등영어정리전 , 영어(학년별 내용과 교수법 즉 교수 학습방법을 자세히 보기)공학기술레포트 ,
영어(학년별 내용과 교수법 즉 교수·학습방법을 자세히 보기)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영어(학년별 내용과 교수법 즉 교수·학습방법을 자세히 보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Download : 영어(학년별 내용과 교수법 즉 교수 학습방법을 자세히 보기).hwp( 87 )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영어(학년별 내용과 교수법 즉 교수 학습방법을 자세히 보기)
1. 성격 ☆
①영어에 관심을 가지게
②영어를 좋아하게 되고 영어교육을 통해 아름다운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2. 목표(目標) ☆
①영어에 흥미 + 자신감 → 의사소통능력배양
(구두의사소통 & 문자를 통한 의사소통능력)
②외국文化이해 → 우리 文化를 새롭게 인식, 올바른 가치관 배양
3. 내용 ☆
(1)언어기능(①듣기, ②말하기, ③읽기, ④쓰기)
(2)의사 소통 활동
(3)언어 재료(①소재, ②文化, ③언어, ④어휘, ⑤단일 문장의 길이)
4. 방법(=교수·학습방법) ★★★
①자연적 교수법(Natural Approach)
②전신 reaction response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
③처리해야할문제 해결형 교수법(Task-based Approach)
④역할놀이 ⑤게임 ⑥노래/ 챈트
5. 평가 ★
①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자극
②게임, 역할 놀이 같은 의사 소통 활동시 → 참여 의욕, 태도, 의사 소통 능력 觀察(관찰) + 서술적 기록
③수행평가 →언어학적 능력보다는 ‘의사 소통 수행 능력’을 직접적으로 평가
-실기 시험: 말하거나 쓰는 능력을 직접 인터뷰 or 작문하게 하여 평가
-觀察(관찰) 법: 의사 소통 활동시의 참여 의욕, 태도, 의사 소통 능력, 과업 수행 능력과 정도 觀察(관찰) & 기록
④음성 언어 능력 평가 척도→ 발음의 유창도, 어휘 구사력, 정확성, 의사 소통 능력
최근 영어 교육의 흐름
6. 외국어의 목적과 방법론의 대표적인 change(변화) ★★
6차 7차
accuracy(정확성) → fluency(유창성) → 유창성 + 정확성 = 의사 소통 능력
usage(사용법, 어법) use(사용)
Learning(의식적) Acquisition(무의식적)
(1)정확성
①기준: 영어의…(skip)
설명
전공초등영어정리(整理) 전
,공학기술,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