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관념과 학업성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8:45
본문
Download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hwp
순서
자아정의(定義) 과 학업성취
CONTENT
자아정의(定義) 과 학업성취
I. 자아의 特性
II. 자아정의(定義) 과 학업성취
1. 자아정의(定義) 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2. 성공적인 학생의 자아정의(定義)
3. 성공적이지 않은 학생의 자아정의(定義)
III. 인간관계
1. 자아정의(定義) 이 학업성취에 影響(영향)을 미친다는 견해
2. 학업성취가 자아정의(定義) 에 影響(영향)을 미친다는 견해
reference
자아정의(定義) 과 학업성취
I. 자아의 特性
`자아란 개인이 그 자신에 관해 사실이라 믿는 믿음들의 복합적이고 역동적인 체제로서, 이러한 각기의 믿음은 가치와 부합되는 것이다`(Self is a complex and dynamic system of beliefs which an individual holds true about himself, each belief with a corresponding value). 라고 퍼어키(Purkey, 1970)가 정의(定義) 내린 바 있다 `개개인이 자신을 보는 눈`이라고 요약될 수 있는 이러한 자아정의(定義) 의 중요한 特性을 세 가지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전체는 작은 …(To be continued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인문사회레포트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자아개념과,학업성취,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hwp( 33 )
자아관념과 학업성취
자아관념과 학업성취
다.
(1) 자아는 조직되는 것이며 역동적이다.
자아에 대한 연구자들의 합의된 견해는 자아가 대체적으로 조화와 질서에 의해서 특징 지워지는 안정성을 지닌 것이라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