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4:01
본문
Download : 국제이해교육.hwp
결국 국제이해교육은 교과와 따로 떨어져서 생각할것이 아니라 …(drop)
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국제이해교육






Download : 국제이해교육.hwp( 84 )
국제이해[1]
국제이해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예를 들어서 국제이해교육의 goal(목표) 설정에는 타文化(문화)이해 뿐만 아니라 정치적, 경제적, 사회文化(문화)적인 영역에 설쳐서 說明(설명) 을 하고 있는데 요즘에 環境(환경)오염이라는 문제는 그 環境(환경)오염이라는 문제만 가지고 이해할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선진국의 발전과정, 현재, 또 개발도상국의 발전과정과 현재, 그 외의 후진국들의 未來(미래)의 발전 가능성등도 총체적으로 이해해야 하며 또 이런 다른 나라들의 과거, 현재, 未來(미래)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국제이해교육이 필수적인 것이다. 두 번째로 국제이해교육의 영역은 타文化(문화)의 이해나 다른 나라를 이해하는 차원의 문제가 아닌 여러 영역에 걸쳐서 교육이 행해져야 한다는 것이다.국제이해[1] , 국제이해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회 영역에서 국제이해교육을 주제로 하여 조사를 해보았는데 우선 첫 번째로 느낀점은 이 국제이해교육에 있어서 1970년대부터 외국에서는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국제 단체들이 국제이해교육을 연구했음을 알수 있었던 그래서 그런지 국제이해교육에 관한 프로그램(program]) 이나 수업활용방법에 대한 내용이 굉장히 체계화되어 있고 정리(整理) 가 잘 되어있었다.
국제이해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올해부터 활효되는 교토의정서의 경우에도 지구 온난화에 관한 지식만 있어서 되는 것이 아니라 각 나라들의 온난화정도, 경제적 이익, 정치적 상황등을 모두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사회文化(문화)의 교과내용에 각종 시청각data(자료)를 활용시키고 또 거기에 토론식 수업을 가미할 경우 국제이해교육과 별반 다를바가 없는듯하다. 이렇듯 국제이해교육은 말이 국제이해지 모든 영역의 이해를 포함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느낀점은 우리가 가르쳐야할 국제이해에 관한 내용은 사회과에서 가르쳐야 하는 내용과 상당부분 충접된다고 할수 있다아 文化(문화)상대주의의 경우에는 사회文化(문화) 영역에서 다루어지고 있으며, 냉전체제에 관한 내용은 정치영역에서 다루어 지고 있다아 결국 사회과에서 다루어야 하는 내용에 상대하여 좀더 심층적이거나 혹은 폭넓은 시각으로 가르칠 경우 국제이해교육이 되는 것이다. 특히 유네스코에서 국제이해교육을 주도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