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 개방주의 프로그램(program]) 의 개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21:36
본문
Download : 연세 개방주의 프로그램의 개요.hwp
교육 현장에서 교사의 위치나 존재를 놀이실 내에서 쉽...
Download : 연세 개방주의 프로그램의 개요.hwp( 34 )
,사범교육,레포트
제 3절 유아교육 실제상의 속성






제 3절 유아교육 실제상의 特性(특성)
첫째, 연세 개방주의 교육 현장의 비구조적인 형태이다. 이는 무엇보다 교육활동의 선택권 및 주도권이 상당 부분 아동에게 주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실내의 놀이실 및 실외 環境(환경)을 아동의 흥미와 요구에 기초하여 풍부하게 제공함으로써 아동이 스스로 탐색할 수 있도록 개방적이고 융통성 있게 조직한다. 하루의 일과는 아동의 흥미와 선택에서 출발하여 아동별로 각각…(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연세 개방주의 프로그램(program]) 의 개요
다. 교육 현장에서 교사의 위치나 존재를 놀이실 내에서 쉽게 찾아내기 어렵다.
둘째, 교육環境(환경)의 개방성이다.제 3절 유아교육 실제상의 특성 첫째, 연세 개방주의 교육 현장의 비구조적인 형태이다. 교사는 다만 아동이 자율적으로 활동을 선택하고 주도할 수 있게 점진적으로 과정을 intro 해 준다. 또, 개방주의 교육에서 아동은 능동적이고 유능한 학습자로 간주되므로, 아동에게 학습의 주도권이 제공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셋째, 교육 경험의 통합성 및 과정 지향적 접근이다. 교육 현장에서 교사의 위치나 존재를 놀이실 내에서 쉽... , 연세 개방주의 프로그램의 개요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설명
첫째, 연세 개방주의 교육 현장의 비구조적인 형태이다. 특히 실내·외의 環境(환경)은 아동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한 흥미영역과 특수한 목적으로 학습활동이 일어나는 학습센터로 구성된다 실내 교육활동은 실외 놀이 활동으로 확장되어 운영되고, 학습 경험을 확대시키기 위해 부모의 직장 방문, 지역사(歷史)회 각종 기관 견학 등이 이루어지며, 때로는 학습 자원이 될만한 사람을 놀이실에 초대하여 학습 기회를 넓히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