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at.kr [방통대 2016-2] 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wheat2 | wheat.kr report

[방통대 2016-2] 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wheat2

본문 바로가기

whea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방통대 2016-2] 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8:27

본문




Download : 사회학습.hwp





2) 한계
학습과정
1. 행동주의와 사회학습theory(이론)
(1) 모방학습과 행동주의적 관점


watch․행동, 동기화․재생산․부호화

1. 행동주의와 사회학습theory(이론)
(2) 학습자와 environment의 관계
내적 강화
다. 사회인지 theory(이론)은 직접 해보는 학습과 대리학습을 구별한다. 사회학습theory(이론)가들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watch함으로써 그들의 행동, 사고, 감정을 습득한다고 믿으며, 이러한 watch은 아동발달에서 중요한 부분이 된다고 믿는다. 이런 이유로 Bandura의 초기 작업은 사회학습 theory(이론)으로 일컬어졌고 신행동주의 접근으로 간주되었다.
watch학습에서 인지의 적용을 보면, watch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행동을 인지적으로 재현하고, 때로는 우리 스스로 그러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사회주의

간접경험․간접watch
1) 학습에 관한 기본 가정
설명
[방통대 2016-2] 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강화
외재적 강화 강조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Download : 사회학습.hwp( 44 )



사회학습-3727_01.jpg 사회학습-3727_02_.jpg 사회학습-3727_03_.jpg 사회학습-3727_04_.jpg 사회학습-3727_05_.jpg



인간행동과사회환경,반두라,사회학습이론,관찰학습,반두라이론
3.사회학습theory(이론)의 강점과 한계
4) watch학습에 influence을 주는 요인들

직접체험․직접자극
- Bandura의 초기 작업은 강화와 처벌이라는 행동주의의 원리에 기초하고 있다 그러나 Bandura는 사회적 요인을 첨가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행동주의적인 concept(개념)에 도전하고 그 concept(개념)을 확대하였다.

(3) 학습의 결과






8) 학습의 구성 요소
생활과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C형

학습형태


3) watch학습에 있어 강화의 유형
- Bandura의 초기 작업은 사회적 행동, 특히 타인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watch학습을 주장하였다. 이것을 모방(imitation) 또는 모델링(modeling)이라고 한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 watch학습의 과정
자극․reaction ․강화

5) watch학습의 效果
인지적 사회학습에서는 행동과 environment뿐만 아니라 인지도 인간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 된다 이 theory(이론)은 아동 행동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고전적 조건형성 또는 조작적 조건형성을 통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watch함으로써 학습되어 나타난다고 주장한다.


생활과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6) watch학습의 유형

7) 상호결정주의
학습theory(이론)
1) 강점
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대리 강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습theory(이론)
1) watch학습
행동주의


2.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순서

4. 사회학습theory(이론)이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 최근에 Bandura는 신념이나 자기 지각, 기대 같은 인지적 요인들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그의 theory(이론)을 현재 사회인지 theory(이론)이라고 부른다. 그는 행동주의 관점은 학습을 부분적으로 說明(설명) 할 뿐이며 지나치게 행동의 결과에만 집착하고, 중요한 요소인 학습에 미치는 사회적인 influence을 간과한다고 말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hea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whea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