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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의성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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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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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리스도의 몸과 함께 나누는 친교는 성령의 강림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진다. 성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그리스도의 몸은 하늘에 계시지만, 성례전적인 행동이 베풀어지는 곳마다 거기에 머무르시며, 그리고 세상 끝날까지 거기에 남아 계신 것이다.
1. 주님이 우리의 구속을 이루셨고 이것과 떨어져서는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없는 그리스도의 몸은 이 세상 넘어 하늘에 계시지만, 성찬에 참여할 때 우리와 교통하며, 그리고 인간이 가진 모든 속성을 담고 있다 베드로에 따르면, 그리스도는 주님이 이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해서 오실 때까지 하늘에 계신다. 마치, 태양 광선이 그 생기 넘치는 따스함으로 우리에게 넘치는 힘을 주는 것처럼, 우리에게 주님의 육신이 주는 생명력 넘치는 활력을 부어 주신다. 비록 그리스도가 생명을 자신의 살과 피로 우리에게 불어넣으실 지라도, 실체…(省略)
칼빈의성찬론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주님의 몸은 두 장소에 동시에 계실 수 없다. 주님이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라고 말한 것도 사실이다. 성령의 무한한 에너지는 어떤 공간의 지배를 받지 않으며, 생명을 그리스도의 육신으로부터 우리에게 부어 넣어 주신다.
우리의 영혼은 성령에 의해서 하늘로 올리워지며, 거기서 그리스도의 몸에서 우리에게 옮겨온 생명에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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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의성찬론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는 비록 몸은 우리와 떨어져 있으나, 우리 안에 성령으로 거주하시며, 주님은 우리를 하늘로, 주님 자신에게로 끌어올리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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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칼빈의성찬론


다. 이것은 이성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능력임을 말하고 있다
3. 성찬에서 그리스도의 몸에 참여하는 일은 ‘영적인 방식으로’ 그 살을 먹는 ‘하늘의 행동’이다. 그리스도께서 “너희는 나와 항상 함께 있지 아니하리라”라고 말씀하실 때, 주님은 자신의 육체적인 현존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바로 앞에서 한 말은 주님의 인성이나 육신에 대한 것이 아니라, 주님의 신성과 위엄을 언급한 것이다.칼빈의성찬론 , 칼빈의성찬론기타레포트 ,


마치는 글
칼빈의 성찬론에 대해 지금까지 서술된 것을 개략적으로 요약한다면 아래와 같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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